한장석 세무사, 김선득 세무사 강의…세무연수원과 세무사회 맘모스에서 바로 수강 가능

 

한국세무사회는 회원들의 업무역량 강화를 위해 ‘부가가치세 신고 실무’와 ‘쉽게 알아본 공익법인 세무신고’ 동영상 강의를 세무연수원 홈페이지에 탑재해 회원들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동영상교육은 한정된 인원만이 수강할 수 있는 현장교육과 달리 모든 회원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 없이 교육에 참여할 수 있어 회원들의 호응이 높다.


이번 ‘부가가치세 신고 실무’ 교육은 한장석 세무사가 강사로 나서 부가가치세 실무 시 고려사항 중심으로 핵심사항을 정리하여 안내한다.


부가가치세 신고실무는 총 6시간 강의로 제작됐으며 내부교재는 세무연수원 홈페이지(edu.kacpta.or.kr)에서 PDF파일로 다운받을 수 있다. 


아울러 ‘쉽게 알아본 공익법인 세무신고’ 강의는 총 2시간으로 용인세무서 법인세 과장을 역임한 김선득 세무사가 강의를 맡아 공익법인과 세금, 공익법인이 지켜야 할 일 등 을 중심으로 설명했다.


공익법인 세무신고 교재는 ▲공익법인이란 ▲공익법인과 세금 ▲공익법인의 납세협력의무 ▲공익법인이 지켜야 할 일  등의 내용을 다뤘다.


동영상 교육은 세무연수원 홈페이지 또는 세무사회 스마트플랫폼 ‘세무사회 맘모스’를 통해 언제든지 수강할 수 있다.


이동일 세무연수원장은 “올해에도 코로나19가 지속되는 가운데 현장교육 실시가 어려운 만큼 회원들의 편의와 업무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교육과정을 편성하여 서비스 할 계획이다”며 “동영상 강의는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수강할 수 있는 만큼 사무소 운영업무에 적극 활용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교육에 관한 자세한 문의사항은 한국세무사회 회원서비스팀(02-521-9457)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