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세무사회는 회원들의 업무에 도움을 주고자 2020년 지방세법 주요 개정사항에 대한 내용을 정리한 `2020년 개정 지방세 관계법령 쟁점 해설' 동영상 강의를 세무연수원 홈페이지에 탑재해 회원들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탑재된 동영상은 2020년 개정된 지방세 관계법령들 중 2021년 1월 1일 이후 시행분과 2020년 8월 12일 시행분 중 주요 쟁점 부분들에 대한 해설이 주를 이루고 있다.


강의는 법무법인 율촌 고문으로 활동 중인 전동흔 박사가 맡아 진행하며 교재는 내부교재로 세무연수원 홈페이지에서 수강신청 후 PDF로 내려받아 사용하면 된다.


전 박사는 교육에서 ▲지방세기본법 ▲지방세징수법 ▲지방세법 ▲법인지방소득세의 외국납부세액공제 도입 ▲국세 개정에 따른 지방소득세 개정사항 ▲지방세특례제한법 등 지방세 관계법령과 관련한 법령에 대한 분석과 함께 관련 판례들을 다뤄 교육을 수강하는 회원들의 이해를 돕는다.


교육은 한국세무사회 세무연수원 홈페이지를 통해 수강이 가능하며 이와 함께 세무사회 스마트 플랫폼 ‘세무사회 맘모스’를 통해 모바일로도 수강할 수 있다.


강의 수강 방법은 세무연수원 홈페이지를 통할 경우 ① 한국세무사회 홈페이지 (http://www.kacpta.or.kr) 접속 → ② 세무사 로그인 → ③ [세무연수원] 배너 클릭 → ④ 메인화면에서 [2020년 개정 지방세 관계법령 쟁점 해설] 클릭 → ⑤ [수강신청] → ⑥ 오른쪽 상단 [나의 강의실]에서 수강(학습)하면 된다.


스마트 플랫폼 ‘세무사회 맘모스’로 수강할 경우에는 ① ‘세무사회 맘모스’ 앱 접속 → ② [세무연수원] 메뉴 클릭 → ③ 메인화면에서 [2020년 개정 지방세 관계법령 쟁점 해설] 클릭 → ④ [수강신청] → ⑤ 오른쪽 상단 [나의 강의실]에서 수강(학습)하면 된다. 

 

세무사신문 제790호(2021.02.17.)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