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방세무사회
서울지방국세청과 `종합소득세 확정신고 간담회' 개최

서울지방세무사회(회장 김완일)는 지난달 29일 세무사회관 3층 회의실에서 서울지방국세청(청장 임광현)과 ‘2020년 귀속 종합소득세 확정신고 간담회’를 가졌다.


김완일 회장은 “국세행정 원활화와 성실납세를 위해 애쓰시고 있는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의 말씀을 드리면서, 어려운 시기를 함께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우리 세무사들도 열심히 노력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서울지방세무사회 김완일 회장, 장경상 부회장, 신기탁 총무이사가 참석했으며, 서울지방국세청에서는 민주원 성실납세지원국장, 박달영 부가가치세과장, 권승욱 소득재산세과장이 함께했다.

 

 

중부지방세무사회
동수원지역회 임시총회 및 동화성 지역회 창립총회 참석

중부지방세무사회(회장 유영조)는 지난달 28일 ‘동수원지역세무사회 임시총회 및 동화성지역세무사회 창립총회에 참석했다.


유영조 회장은 “동수원지역세무사회 임시총회와 박명삼 회장을 필두로 회원 127명으로 출범하게 된 동화성지역세무사회 창립총회를 진심으로 축하한다”고 전했다.


또 “소통과 화합으로 강한 중부지방세무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회원님들의 권익 증진을 위해 한국세무사회 원경희 회장님께 허심탄회하게 건의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날 창립총회에는 유영조 회장을 비롯하여 원경희 본회 회장, 김관균 부회장, 박현규 수원지역회장, 이범상 화성지역회장, 동화성ㆍ동수원세무서 관계기관 등이 참석하여 동화성지역세무사회의 출범을 축하했다.

 

 

부산지방세무사회
정보교류위원회 해단식 개최

부산지방세무사회(회장 강정순)는 지난달 29일  부산지방세무사회관 대강당에서 정보교류위원회(위원장 서상탈) 해단식을 가졌다.


정보교류위원회는 세법과 회계에 관한 전문 지식은 물론 사무소 경영에 유용한 정보들을 공유할 수 있는 위원회로, 회원들에게 직면한 문제의 해결방안을 제시하기 위해 토론회 개최 및 ‘세무회계사무소 경영효율화제고방안’을 발간하여 전회원에게 배부했다.


이날 강정순 회장은 위원들에게 “그동안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세무회계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연구를 지속하여 회원들에게 도움을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광주지방세무사회 
회원희망교육 현장교육 실시

광주지방세무사회(회장 정성균)는 지난달 16일 ‘1세대 1주택 비과세 관련 최근 개정법령 및 해석 사례’에 관한 회원희망교육을 실시하였다.


정성균 회장은 “강의에 대한 질의응답은 교육 종료 후 이메일 또는 유선을 통해 강사에게 문의가 가능하다”며 “오랜만에 만나 반갑겠지만,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최대한 대화를 삼가고, 마스크를 꼭 착용해달라”고 당부했다.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교육 내용인 만큼 수강신청에 많은 문의가 있었지만, 사회적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 준수를 위해 제한된 인원으로 실시됐다.

 

세무사신문 제795호(2021.5.3.)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