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무사랑Pro 활용 동영상 세무사회 홈페이지 통해 무료 제공

한국세무사회는 연말정산 신고업무에 도움을 주기 위해 오는 8일부터 세무사회 홈페이지 등을 통해 동영상교육을 무료로 배부한다. 교육교재 또한 홈페이지를 통해 내려받을 수 있다.

PC와 모바일용으로 제공되는 이번 연말정산 실무교육 동영상은 세무사회와 세무연수원 홈페이지를 비롯해 유튜브, 세무사랑Pro 프로그램의 팝업창과 세무사랑Pro 온라인 카페를 통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연말정산 실무교육은 세무사랑Pro 교육으로 정평한 손창용 세무연수원 부원장이 직접 진행하며 편당 30분 내외 분량으로 총 17편으로 구성된다.

이번 실무교육 동영상은 ▲개정세법 정리 ▲기본·추가공제, 중소기업 취업자 감면 등의 인적공제 ▲일용직 근로소득 관리 ▲추가자료 입력 방법 ▲이월기부금 세액공제와 연말정산 원천징수이행상황신고서 작성 등을 상세히 다뤘다.

서울지역 세무사사무소에서 근무하는 조은희 사무장은 “근무한 지 20년이라는 적지 않은 시간이 흘렀지만 세법은 계속 바뀌어 항상 공부하는 자세로 업무에 임하고 있다”며 “세무사회에서 제공하는 연말정산 동영상을 참고해 업무에 차질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유재흥 전산이사는 “올해 연말정산 대상자는 근로소득자 1천800만명, 원천징수 의무자 140만명에 달하는 만큼 해당 문의가 회원사무소로 상당히 많이 온다”며 “회원과 세무사사무소 직원 모두 세무사회가 제공하는 교육동영상을 통해 주요내용과 개정사항을 숙지해 업무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세무사신문 제715호(2018.1.2.)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