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방세무사회 
 2021회계연도 제1차 임원회 회의 개최

서울지방세무사회(회장 김완일)는 지난 6일 한국세무사회 2층 대회의실에서 2021회계연도 제1차 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김완일 회장은 인사말에서 “코로나19로 인해 대면활동이 어려워짐에 따라 집합교육 등 교류를 통한 회무가 추진되지 못해 아쉬움이 크다”면서 “그럼에도 불구하고 서울회는 회원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지난해와 올해 2차례에 걸쳐 ‘세무서비스 고급화 요령과 사례’를 제작하고 동영상교육을 회원여러분들에게 무료로 제공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서울지방세무사회는 회원들의 어려움이 무엇인지 함께 고민하면서 회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는 회무를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중부지방세무사회 
중부지방국세청과 종합소득세 신고 간담회 개최

중부지방세무사회(회장 유영조)는 지난 6일 중부지방국세청 10층 간부회의실에서 종합소득세 신고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동운 성실납세지원국장은“금년도 신고 관리 기본 방향은 납세자의 실효성 높은 사전안내와 자발적인 성실신고를 유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성실신고의 최대한 도움을 주기 위해 빅데이터 분석, 납세자 특성에 맞는 신고도움자료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이에 유영조 회장은“중부청과 중부세무사회간의 협력관계가 그 어느 때 보다 긴밀히 유지되어 회원들에게 도움이 되었던 것에 대해 이 자리를 빌려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면서“소득세 신고 간담회에서 제시된 소득세 신고 관리 방향과 신고안내 내용을 납세자와 소속 회원에게 잘 전달하여 성실신고하는 납세환경을 만들어주는 계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부산지방세무사회 
부산지방국세청과 종합소득세 신고 간담회 개최

부산지방세무사회(회장 강정순)는 지난 3일 부산지방세무사회 5층 회의실에서 부산지방국세청 이경열 성실납세지원국장이 참석한 가운데 종합소득세 신고 간담회를 개최했다. 강정순 회장은“이경열 국장님께서 바쁘신 와중에도 부산지방세무사회를 방문하여 국세청의 적극행정정책에 대해 몸소 실천해주심에 감사드린다”며 "오늘 간담회를 통해 1,700여명의 부산회원들에게 종소세 신고 관련 주요사항 공유와 건의사항을 통한 양 기관의 소통으로 이번 종합소득세 신고를 무사히 치를 수 있도록 도움이 되는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대구지방세무사회 
2020년귀속 종합소득세 신고 간담회 개최

대구지방세무사회(회장 구광회)는 지난 4일 대구지방국세청에서 2020년 귀속 종합소득세 신고 간담회를 개최했다. 구광회 회장은“코로나19 사태로 타 지역에 비해 매우 어려운 여건임을 감안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각종 신고 및 납부기한 연장, 환급금 조기지급, 특별재난지역 감면 등 여러모로 세정지원해 준데 대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서로 협조하며 세정동반자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조정목 대구지방국세청장은 “금번 종합소득세 신고대리 희망 세무사 모집에 적극 협조해 주신데 대하여 특별히 감사하다”며 “종합소득세 신고와 관련하여 세정지원 등 애로나 건의사항이 있을 경우 언제든 적극 협조해 줄 것”이라고 답했다.

 

 

 

세무사신문 제796호(2021.5.17.)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