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People 지방회동정
[지방회동정]서울, 중부, 대구, 대전

서울지방세무사회

서울지방국세청과 부가가치세 확정신고 간담회 개최

서울지방세무사회(회장 김완일)와 서울지방국세청(청장 임성빈)은 지난 6일 서울지방국세청 회의실에서 2021년 1기 부가가치세 확정신고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2021년 1기 부가가치세 확정신고 운영의 주요사항과 지급명세서 제출주기 단축과 관련된 제도변경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김완일 회장은 “납세자의 소득자료 제출주기가 매월 제출로 변경되는 것은 납세자에게 부담이 될 수 있는 만큼 여러 가지 측면에서 우려스럽다”면서 “국세청에서 사업자의 입장을 고려해 보다 전향적인 방안을 검토해 주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중부지방세무사회

유영조 회장, 지역세무사회 정기총회 참석

유영조 중부지방세무사회장은 지난 7일 수원지역세무사회 정기총회와 안양지역세무대리인연합회(안양, 동안양지역회) 정기총회에 참석했다. 
유 회장은 차기 수원지역세무사회장으로 선출된 전구식 세무사와, 연임이 확정된 정철식 안양지역세무사회장과 김문학 동안양지역세무사회장에게 축하를 전하고“중부지방회가 한국세무사회의 중심에서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는 강한 지방세무사회가 될 수 있도록 역할을 수행해 달라”고 당부했다.   

 


대구지방세무사회

제26대 신집행부 선임증, 임명장 수여 및 확대임원회의

대구지방세무사회(회장 구광회)는 지난 1일 제26대 신집행부 선임증, 임명장 수여 및 신집행부 첫 확대임원회의를 개최했다. 
회의에 앞서 새로 구성된 상임이사, 이사, 업무정화조사위원장, 각 지역세무사회 회장, 각 위원회 위원장에 대한 선임증 및 임명장 수여가 있었다. 이 자리에서 구광회 회장은 "앞으로 2년간 회 발전과 회원들 간의 화합을 위해서 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산재한 현안 업무 해결을 위한 협조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이어진 확대임원회의에서는 조만간 완공을 앞두고 있는 회관 지하 리모델링공사 경과 보고 등 회무보고에 이어 심의 및 협의사항의 순으로 진행했다.

 


대전지방세무사회

대전지방세무사회 확대임원회의 개최

대전지방세무사회(회장 고태수)는 지난 15일 2021회계연도 제3차 확대임원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대전지방세무사회 제24대 집행부 출범식과 새로 임명된 회직자에 대한 임명장 및 선임장 수여가 있었다. 
또, 한국세무사회 원경희 회장과 임채수 부회장, 이대규 부회장, 남창현 감사 등이 참석하여 대전지방세무사회 제24대 집행부 출범을 축하했다. 
 또한, 이날 회의에서는 주요 현안 업무인 대전지방회관 신축 진행 사항에 대해 심도 있는 토의시간을 가졌다.

 

 

세무사신문 제800호(2021.7.16.)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세무사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