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들 학습편의 위한 2021년 상반기 자격시험 기출문제 분석 및 해설 영상 제공

8월 한달 간 유튜브‘세무사TV’신규 구독자에게 다양한 경품 지급 이벤트 실시

한국세무사회는 매년 30만 명 이상이 응시하는 국가공인 전산세무회계 자격시험의 주관사로서 수험생들의 합격을 돕고자 세무사가 직접 강의하는 기출문제 해설 영상을 제작해 무료로 제공한다. 

첫 시작으로 세무사회는 지난달 30일 세무사회 공식 유튜브 채널인 ‘세무사TV’를 통해 2021년 상반기 시험의 기출문제를 분석한 ‘전산세무회계 자격시험 기출문제 해설강의’를 업로드 했다.
이번에 제공되는 해설강의는 수험생들이 가장 많이 응시하는 전산회계1급과 전산회계2급이다.

전산회계1급은 이원주 세무사가, 전산회계2급은 김정은 세무사가 강의를 맡았으며 전산회계 1·2급 시험소개 및 합격 현황, 2021년 상반기 기출문제 분석이 담긴 [분석편], 제96회차 기출문제해설 [이론편], [실무편] 등 총 6편의 강의가 올라와 있다. 

먼저 [분석편]의 정보들은 오직 전산세무회계를 주관하는 한국세무사회에서만 제공할 수 있는 고급 정보들이 담겨 있다. 

기본적으로 전산회계 1·2급 시험 방식과 시험 범위를 소개하고, 이어 세부정보로서 지난 10년 간의 접수 인원과 합격률 분석자료는 물론 2021년 상반기에 치러진 여섯 차례 시험의 연령별 응시인원, 합격비율, 그리고 각 회차별로 출제된 문제의 유형과 각 문제별 출제 빈도 등을 체계적으로 분석한 자료들이 소개된다.  

[이론편]에서는 지난 6월 5일 시행한 제96회차 기출문제를 분석해 문항별 난이도 정보와 함께 상세한 해설강의가 이어진다. 아울러 처음 시험을 보는 수험생들을 위하여 시험실 입실부터 수험용 프로그램인 케이렙의 설치와 USB 답안 저장 방법 등을 실제 프로그램으로 시연하면서 상세하게 알려준다.

끝으로 [실무편]에서는 전산회계자격시험이 케이렙 프로그램으로 회계처리하는 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이므로 강사가 문제풀이와 함께 수험용 프로그램에 직접 답안을 작성하는 방법을 보여줌으로써 전산회계 자격시험 전반에 관해 알기 쉽게 설명해준다.

또한 한국세무사회는 8월 한달 간 유튜브채널‘세무사TV’신규구독자를 대상으로 에어팟, 문화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벤트 참여는‘세무사TV’신규 구독 후 기출문제 영상에 닉네임과 응원댓글을 달고 네이버폼에 접속해 개인정보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아울러 기출해설 영상을 수강하는데 필요한 상반기 기출문제들은 한국세무사회 전산세무회계 자격시험 홈페이지(license.kacpta.or.kr)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수험용 프로그램인 케이렙도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원경희 회장은 “이번에 처음으로 한국세무사회에서 제작해 세무사TV에 탑재한 기출문제 해설영상은 전산세무회계 자격시험을 주관하는 한국세무사회가 직접 자료를 분석하고, 이를 국내 최고 조세전문가인 세무사가 해설하는 강의이기 때문에 수험생들이 믿고 볼 수 있으며, 합격에 필요한 정보가 가득 들어있다”고 소개하며 “수험생들이 편하게 접할 수 있도록 유튜브 플랫폼을 통해 배포하는 만큼 많은 수험생들이 도움을 얻을 수 있길 바라며, 특히 이번 기출문제 해설강의를 통해 수험생들이 실전 감각을 높여 오는 8월 7일에 시행하는 자격시험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세무사회 공식 유튜브 채널인‘세무사TV’에는‘오답노트 활용으로 전산세무1급 최고득점’,‘전산세무2급 자격증으로 금융회사 취업성공’,‘기출문제 풀이로 전산회계1급 합격’,‘워라벨의 끝판왕 세무사사무소 취업전략은?’,‘2021년 한국세무사회 국가공인 자격시험 안내’등 전산세무회계 자격시험 및 취업정보와 관련한 다양한 콘텐츠가 탑재돼 있다.

 

세무사신문 제801호(2021.8.2.)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