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28일 조세자료 구독회원과 사전예약신청 회원에게 우선배부

한국세무사회 조세전문서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추가구매 가능

한국세무사회가 `2022년 조세법전'을 발간했다.

한국세무사회는 2022년 조세법전의 빠른 배송을 위해 지난 2월 15일부터 전 회원을 대상으로 예약판매 신청을 받았고, 사전 주문한 회원에게 지난달 28일부터 우선 배송을 시작했다. 또 무상으로 조세법전을 받을 수 있는 조세자료 구독회원에게도 1권씩 배부했다. 

사전예약을 하지 않았거나, 추가 구매를 희망하는 회원은 한국세무사회 조세전문서점 홈페이지(http://book.kacpta.or.kr)에서 온라인으로 주문할 수 있다. 1권당 가격은 5만원이다.

한국세무사회가 발간하는 조세법전은 조세분야 대표 법전으로 국회와 정부 기관 등에서 법안심의용 및 업무용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다. 또 회원들의 업무에도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이번 ‘2022년 조세법전’에는 선도형 경제 전환 및 코로나 위기의 경제회복 지원을 위해 적용된 많은 세법 개정사항들이 모두 반영됐다.

특히 근로장려금과 서민·취약계층을 지원하도록 폭넓게 개정된 조세특례제한법 등이 전부 수록돼 있어 회원들이 실무를 하는데 부족함이 없도록 제작됐다.

이와 함께 개정·신설·삭제된 조문 뒤에 근거 연월일을 표시하고 관련 타법령 및 공포 번호를 게재해 연관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디자인적으로도 법·령·규칙을 체계적으로 알아볼 수 있도록 3단 배열 구성을 하고 구법령에는 음영 효과를 준 신·구조문 대비표 등 다른 법전에 비해 가독성이 뛰어나다. 

세법 개정 법령의 부칙 경과규정이 주석으로 보강됐으며 목차 이외에도 `주제어 찾기'를 이용하면 해당 조문을 쉽게 찾을 수 있다.

2022년 조세법전 구매와 조세자료 구독에 관한 보다 자세한 문의는 조세정보팀(02-597-2941)으로 문의하면 된다.

 

세무사신문 제819호(2022.5.2.)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