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도소득세 섹션별 강의, 한국세무사회 세무연수원 홈페이지에 순차적으로 탑재예정
이달 초 `비사업용토지 양도소득세 실무(방범권 세무사)' 시작으로 총 9개 강의 제작
지난해 11월 실시한 전회원 설문조사에서 참여 회원 91.7% "양도소득세 강의 가장 필요”

한국세무사회가 양도소득세 관련 섹션별 강의를 제작하여 이달부터 순차적으로 한국세무사회 세무연수원을 통해 전 회원에게 무상 제공한다. 


원경희 회장은 지난해 10월 발표한 `아젠다S-33, 2022프로젝트'에서 회원들의 업무 능력 향상을 위해 `모든 교육과목에 대한 실시간 교육 및 동영상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했다.
이어 원경희 회장은 여러 과목 중 회원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될 교육 동영상을 우선 제작하고자 지난해 11월 전 회원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설문을 통해 세무사회는 회원들에게 가장 필요한 교육과목이 무엇인지 물었고, 그 결과 설문에 참여한 전체 회원 중 91.7%가 `양도소득세' 관련 교육이 가장 필요하다고 답했다.      


이 같은 설문 결과에 따라 세무사회는 바로 `양도소득세' 관련 교육 동영상 제작에 돌입해 양도소득세 섹션별 강의 주제와 강사를 선정했고, 이달부터 회원에게 교육 영상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번에 제작되는 양도소득세 강의는 총 9가지 주제로 순차적으로 한국세무사회 세무연수원 홈페이지에 업로드될 예정이다. 
우선 양도소득세 섹션별 강의에 앞서 취득세 동영상 강의인 `최근 취득세 쟁점 분석과 유의점(전동흔 박사)'을 2일 탑재해 회원에게 제공했다.
이후 양도소득세 관련 9가지 주제 중 가장 먼저 선보일 교육 동영상은 `비사업용토지 양도소득세 실무' 강의로 방범권 세무사가 강의한다.


이어 ▲주택양도(재개발·재건축 양도) ▲공익수용과 토지양도 등(공제, 감면 포함) ▲재산제세 관련 자료수집 및 검토 방법 ▲주식 등 양도(외국주식 포함) 금융투자소득(주식중심) ▲주택임대(개인) ▲주택임대(법인) ▲주택양도(1세대 1주택 양도 특례 포함) ▲주택양도(다주택양도) 등의 강의가 순차적으로 제작·탑재될 예정이다.


양도소득세 섹션별 강의는 ① 한국세무사회 홈페이지 (http://www.kacpta.or.kr) 접속 → ② 세무사 로그인 → ③ [세무연수원] 배너 클릭 → ④ 메인화면의 상단메뉴[수강신청] → ⑤ [세무사 동영상교육] 클릭 ⑥ [양도소득세 강의명] 클릭 → ⑦ [수강신청] 클릭 후→ ⑧ [나의 강의실]에서 수강하면 된다.


또한, 위치와 시간에 상관없이 어디서든 접속할 수 있는 `세무사회 맘모스' 앱을 통해서도 수강이 가능하다. `세무사회 맘모스' 앱에서는 ① `세무사회 맘모스' 앱 접속 → ② [세무연수원] 메뉴 클릭 → ③ 메인화면의 왼쪽상단 [전체메뉴] 클릭 → ④ 세부메뉴 [수강신청]에서 [양도소득세 강의명]를 클릭 → ⑤ [수강신청] 클릭 후 → ⑥ 오른쪽 상단 [나의강의실]에서 수강하면 된다.


원경희 회장은 “우리 세무사회는 온라인을 기반으로 한 회원 교육에 선도적으로 나서 한국세무사회 세무연수원 홈페이지를 활용한 온라인 교육 시스템을 훌륭하게 갖췄고, 세무사 전용 모바일 앱 `세무사회 맘모스'를 통해 스마트폰으로도 회원들이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교육을 수강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내면서, 코로나19로 모든 집합 교육이 마비됐던 2020년과 2021년에도 온라인을 통해 회원보수교육 등을 성공적으로 마쳤다”며 “아울러 세무사회는 이 같은 온라인 교육 시스템 플랫폼에 더해 지난해 12월에는 세무사회관 내에 교육방송 스튜디오를 설치하며 교육 콘텐츠를 직접 제작할 수 있는 환경도 구축해 회원에게 필요한 모든 과목의 교육 콘텐츠를 제작·송출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원경희 회장은 “이처럼 회원이 필요로 하는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하드웨어 구축에 이어 정말로 회원이 원하는 교육 콘텐츠가 무엇일지 설문조사를 했고, 그 결과 많은 회원이 양도소득세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어 이에 도움을 주고자 이번 양도소득세 관련 교육 제작에 나선 것”이라며 “양도소득세 분야 여러 주제에 관한 전문가들이 참여해 심혈을 기울여 만들어 낸 교육 동영상인 만큼 많은 회원이 수강해 국민에게 최고의 세무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최고의 세무사’로 나아가는 데 도움을 얻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양도소득세 섹션별 강의에 대해 보다 자세한 사항은 회원서비스팀(02-521-9457)으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세무사신문 제821호(2022.6.2.)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