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방세무사회 

제16차 상임이사회 회의 개최 

서울지방세무사회(회장 김완일)는 지난 10일 서울지방세무사회 회의실에서 2022회계연도 제16차 상임이사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서울남부지방법원 사법접근센터 운영을 위한 지원(안)과 회원무료컨설팅 교육 실시(안)에 대해 심의하고 2022년 12월 말 세입·세출 상황보고, 2023년 조정반 지정신청서 교부 등에 대해 보고 받았다. 

 김완일 회장은 “우리회는 지난달 남부지방법원과 업무협약을 맺고 세금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상담업무를 지원하기로 했다”면서 “조세전문가로서 국민으로부터 존중받는 세무사상을 정립하기 위해 회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했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회원의 새로운 수익증대를 위한 컨설팅 실무교육도 빠른 시일 내에 회원님들께 제공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중부지방세무사회 

2022년 제2기 확정 부가가치세 신고 간담회

중부지방세무사회(회장 유영조)는 지난 9일 김진현 중부지방국세청장을 예방하고 원활한 국세행정을 위한 상호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어 중부청 10층 간부회의실에서 개최된 ‘2022년 제2기 확정 부가가치세 신고 간담회’에서는 유영조 회장의 “전자세금계산서·신용카드 매입자료를 세무대리인에게 공개해달라”는 건의사항과 “부가가치세 신고기한을 27일로 연장해주신 것”에 대한 감사 인사를 시작으로 박선열 부가2팀장의 ‘22년 제2기 부가가치세 확정신고와 운영 방향’과 홈택스 신고 편의 및 세정지원, 이승미 소득팀장의 ‘22년 귀속 사업장 면세사업자 현황신고’, 중부회 김선명 연구이사의 현금영수증 미발급 가산세에 관한 애로사항에 관한 제도를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부산지방세무사회 

부산세무사봉사회 연탄나눔 봉사활동

부산지방세무사회(회장 황인재)의 봉사단체인 부산세무사봉사회(회장 류희연)가 지난 9일 이웃과 함께 따뜻한 겨울을 보내기 위한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를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약 30여명의 부산세무사봉사회 회원들이 참석했다. 참여 회원들은 부산 동구에 위치한 연탄은행 매축지사무소를 방문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연탄을 전달했다.

 

 인천지방세무사회 

회원사무소 직원대상 ‘부가가치세 신고 실무’ 희망교육 실시

인천지방세무사회(회장 김명진)는 지난 3일부터 6일까지 인천, 부천, 의정부, 고양, 파주 등 5곳에서 권역별 현장 교육으로 ‘부가가치세 신고 실무 교육’을 실시했다.
총 13회에 걸쳐 진행된 이번 교육에는 김선일·김현주·이래현·최 현 세무사가 강사로 나섰다. 이번 교육에는 총 4천 3백여 명의 회원사무소 직원이 수강했으며, 교육을 수강하지 못한 회원사무소 직원을 위해 세무연수원 홈페이지에서 동영상으로도 제공하고 있다.
김명진 회장은 “인천지방회는 회원사무소 직원의 실무능력 향상을 위해 실무현장에서 꼭 필요한 교육을 발굴하여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대구지방세무사회 

‘주식이동 컨설팅을 위한 비상장주식평가’ 회원희망교육

대구지방세무사회(회장 구광회)는 지난달 14일 지방회관 3층 교육장에서 ‘주식이동 컨설팅을 위한 비상장주식평가’ 회원 희망 교육을 실시했다. 회원들의 실무능력 향상과 컨설팅 업무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진행된 이번 교육은 서울지방세무사회 김완일 회장이 강사로 나서 비상장 주식평가 실무 전반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전달하며 회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이날 교육에 앞서 구광회 회장은 “추운 날씨에도 참석해주신 회원님들의 교육 열의가 대단하다”며 “이에 부응하고자 앞으로도 회원님들의 업무능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실무교육을 좀 더 자주 실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세무사신문 제836호(2023.1.16.)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