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들의 사무소 경영에 도움이 되기 위해 오는 19일부터 28일까지 진행

저렴한 가격으로 PC·노트북 등 전산·사무기기 구매 가능

한국세무사회(회장 원경희)는 회원들의 사무소 전산 환경 개선 및 사무소 운영비 절감을 위해 ‘2023년 상반기 전산·사무기기 공동구매’를 오는 19일부터 28일까지 진행한다.

새로 사무소를 개업한 회원, 상반기에 개업을 앞두고 있는 신규회원, 기존 오래된 장비를 변경할 계획이 있는 회원들은 이번 공동구매를 활용하면 사무소 전산환경 개선과 운영비 절감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다.

세무사회는 공동구매하는 제품정보에 대해 전회원들에게 공문과 ‘세무사회맘모스2.0’ 공지를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또한 한국세무사회 홈페이지 회원공지에 구매처 및 제품정보가 담긴 팸플릿과 주문신청서 등을 올려 회원들이 편리하게 상품을 고르고 주문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번 2023년 상반기 공동구매는 삼성전자, 드림디포, 한길TIS 등 전산기기 및 사무용품을 판매하는 여러 업체와의 협력을 통해 회원들이 사무소 경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품을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회원들이 구매할 수 있는 제품은 데스크톱 PC, 노트북, 모니터, 프린터 등의 전산기기와 세무사사무소 운영에 필요한 생활가전과 세무사사무소의 전산 업무에 필요한 한국세무사회 전산법인 한길TIS의 전산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공동구매의 대표 품목인 데스크톱 PC는 사양별로 4가지 모델이 판매되며 각각 i3(일반형), i5(고급형), i7(최고급형·서버전용형) 인텔의 최신 12세대 CPU가 탑재된다.

운영체제(OS)는 일반형, 고급형, 최고급형의 경우 윈도우11 Home(64bit)가 설치되며 서버형의 경우 윈도우11 Pro(64bit)가 설치된다.

또 일반형부터 서버전용형까지는 세부사양은 다르지만 초고속 저장장치 SSD가 기본 탑재돼 전력소모가 적고 파일 압축 및 검색이 빠르다.

노트북은 삼성전자의 ‘갤럭시북2 Pro 360’과 ‘갤럭시북2 Pro’가 포함됐다.

특히 ‘갤럭시북2 Pro 360’의 경우 터치스크린을 지원하고 있어 더욱 편한 업무환경 구축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PC모니터는 사무용 모니터 3종(24형 1개, 27형 2개)과 스마트 모니터 1종(32형)으로 구분돼 크기뿐만 아니라 기능적인 면에서도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매년 공동구매 시 가장 높은 판매순위를 기록하는 토너와 프린터도 역시 회원들의 요구사항을 적극 반영해 다양하게 준비됐다.

이밖에도 미세먼지 등으로 필수품이 된 삼성 공기청정기를 비롯해 업소용 청소기, 전자레인지, 포터블 SSD, 빔프로젝터 등의 다양한 사무 가전도 준비되어 있으며, 업무로 인해 뭉친 피로를 풀어줄 수 있는 안마의자 또한 인기 브랜드별로 저렴한 가격에 판매할 예정이다.

한편 드림디포에서는 각종 신고업무에 맞춰 조정계산서 및 결산서 등 제본 이슈에 대해 회원들의 편의를 위해 제본기와 소모품도 특별가로 제공한다.

또한 이번 공동구매 품목에는 퍼시스 3단장, 쿠첸 압력밥솥, 테팔 인덕션 프리미엄 프라이펜, 여행용 캐리어 등도 포함돼 사무소 비용절감뿐만 아니라 가계 비용 절감에도 도움을 줄 수 있을것으로 기대된다.

삼성전자에서 판매하는 품목 중 설치가 필요 없는 소형가전을 제외한 제품은 배송 및 설치가 기본 제공된다.

다만 기존 PC의 데이터 백업 및 프로그램 등의 이관·설치 서비스는 별도로 제공되지 않으므로 유의해야 한다.

한국세무사회 전산법인인 한길TIS는 ‘한길백업’, ‘세무라인’, ‘한길팩스’ 3가지 제품을 판매한다.

이들 소프트웨어는 저렴하게 사무실 전산 환경의 효율적 관리를 도와줘 많은 회원들이 찾는 상품이다. 한길백업은 랜섬웨어 및 악성코드 감염으로 유실될 수 있는 업무용 회계데이터를 손쉽게 복원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세무라인은 회원사무소에서 수임 고객을 보다 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로 홈페이지가 기본으로 제공된다.

한국세무사회 원경희 회장은 “기간 경과에 따라 주기적인 교체가 필요한 전산·사무용품은 회원들의 사무소 운영에 많은 부담이 된다”며 “이에 한국세무사회는 매년 두 차례 실시하는 공동구매를 통해 회원들의 사무소 전산 환경 개선과 운영비 절감에 도움을 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끝으로 원경희 회장은 “한국세무사회는 회원들의 사무소 경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좋은 구성의 공동구매를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2023년 상반기 PC 등 전산·사무용품 공동구매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세무사회 전산솔루션사업팀(02-521-9456)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세무사신문 제842호(2023.4.17.)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