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방세무사회

2023회계연도 제10차 상임이사회 회의 개최

서울지방세무사회(회장 임채수)는 지난달 22일 서울지방세무사회 회의실에서 2023회계연도 제10차 상임이사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서초구의회 세무상담 회원 추천(안), 제20회 워크숍 및 체력단련대회 개최(안), 회원사무소 직원희망교육 실시(안)에 대해 심의 의결했다. 

또한, 한국세무사회 청년세무사위원 추천 보고, 2023회계연도 7월말 세입·세출 현황, 실적회비 명세서 제출 및 회비 현황, 7월말 회원 및 민원사무처리 현황, 세무조정 및 성실신고 감리현황과 2023년 8월 세무정보 전회원 안내에 대해 보고 받았다. 

임채수 회장은 “회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는 회무를 추진할 수 있도록 상임이사님들이 담당 업무에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란다”면서 “회원 단합과 화합을 위해 11월에 실시되는 워크숍 및 체력단련대회도 철저하게 준비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부산지방세무사회

상임이사회 및 확대임원 회의 개최

부산지방세무사회(회장 황인재)는 지난달 18일 상임이사회 및 확대임원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약 50명의 회직자가 참석했다. 

이 날 회의에서 황인재 회장은 임원과 신임 지역회장, 상임이사, 이사, 각 위원회 위원장과 친목회 임원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이어 하반기 주요 행사 일정인 골프대회, 체육대회, 2023년 송년회를 안내하며, 세부적인 행사 진행 및 계획을 논의하고 각 지역회 별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황인재 회장은 각 지역회 회장과 간사에게 하반기 행사에 지역회 별로 많은 회원이 참석할 수 있도록 홍보 및 독려를 당부했다. 

이어 2005년부터 개최한 학술토론회를 통해 일본과 양국 친선관계를 돈독히 하는 만큼 올해 10월 학술토론회와 도쿄에서 열리는 AOTCA(아시아·오세아니아 세무사협회)에도 많은 참석을 당부했다.

 

인천지방세무사회

2023회계연도 제4차 상임이사회의 개최 

인천지방세무사회(회장 김명진)는 지난달 25일 홀리데이인 인천 송도 19층 수라채에서 제4차 상임이사회의를 개최했다.

회의 안건으로는 ▲세무사제도 창설 제62주년 회원 공로상 수상자 추천 ▲2023년 회직자 워크숍 세부계획(안) ▲인천지방세무사회 무료 세무상담실 운영 변경(안) ▲대만 고웅시 기장급보세대리인공회와의 국제교류 간담회 계획(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김명진 회장은 “다가오는 추계세미나 및 체력단련대회가 잘 진행될 수 있도록 임원님들의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며 인사말을 전하고 “세미나를 통해 인천회원들이 단합하고 화합하는 계기가 되는 한편 우리가 직면한 현안들의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날 회의에는 김명진 인천지방세무사회장을 비롯하여 최병곤 부회장, 김성주 총무이사, 송재원 연수이사, 이은선 연구이사, 박종렬 홍보이사, 강갑영 국제이사, 이기진 정화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대구지방세무사회

경북 북부지역 집중호우 이재민 지원 성금 2,850만원 기탁

대구지방세무사회(회장 이재만)는 지난달 22일 경상북도청을 방문해 지난 7월 경북 북부지역 집중호우로 피해를 당한 이재민의 피해복구를 위한 성금 2,850만원을 이철우 도지사에게 전달했다.

성금은 이재민들이 하루빨리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대구지방세무사회 드림봉사단 전 회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기탁한 것이다.

이재만 회장은 “갑작스러운 집중호우 피해로 실의에 빠진 경북 북부지역 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빨리 일상생활이 정상화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날 성금 전달식에는 이재만 회장과 류영애·서정철 부회장, 경상북도의원인 박채아 홍보이사, 손창수 안동지역회장, 김채일 영주지역회장 등이 참석했다.

한편, 대구지방회는 2022년에도 경북 울진지역 산불 피해, 경북 포항 태풍 피해 복구를 위한 성금을 기탁했다.

 

광주지방세무사회

2023회계연도 제2차 확대임원회 개최

광주지방세무사회(회장 김성후)는 지난달 16일 제2차 확대임원회의를 개최하고, 김성후 회장이 7월 지역세무사회별로 개최한 정기총회에서 선임된 지역세무사회장에게 선임증을 수여했다.

이어 그동안 김성후 회장 취임 이후 실시한 업무실적에 대해 보고받고 관련 규정과 업무 숙지 및 연간 연수계획, 회원 체력단련대회, 송년회 등 앞으로 광주지방회가 나아갈 추진계획 방향에 대하여 논의했다.

김성후 회장은 인사말에서 “갑작스러운 태풍과 지속되는 장마와 폭염으로 일교차가 큰 환절기인 만큼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를 바란다”며 “어제는 광복된 뜻깊은 날이었는데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들이 모여 지금 이만큼 발전해 왔지 않았나 생각한다. 앞으로도 지방회 발전과 기능 확장을 위해 본회와 더불어 제가 갖고 있는 역할과 책임만큼 이 자리에 계신 여러분들과 중심이 되어 열심히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대전지방세무사회

제3차 세무조정감리위원회 개최

대전지방세무사회(회장 고태수)는 지난달 22일 지방회 사무국 2층 회의실에서 제3차 세무조정감리위원회의(위원장 모현혜)를 개최하고 신임 위원들에 대한 임명장 수여와 함께 위원회 현안과 향후 운영방안 등에 대한 토의를 하면서 본격적인 위원회 활동을 시작했다.

고태수 회장은 “대전 회원들의 권익 보호와 세무사제도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회무를 추진해 달라”고 인사말을 전달했다. 

이날 회의를 주재한 모현혜 감리위원장은 “더운 날씨와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감리위원회의에 참석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인사말을 전하고 “앞으로도 회원들의 권익 보호와 세무사제도 발전을 위해 더욱 꼼꼼한 감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신임 감리위원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감리위원별 지적사항에 대한 검토와 감리에 필요한 정보 공유 등 감리수행에 필요한 사항을 논의했다. 

 

세무사신문 제851호(2023.9.1.)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