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방세무사회

서울지방국세청과 국세행정 원활화 위한 협력방안 논의

서울지방세무사회(회장 임채수)는 지난 6일 강민수 서울지방국세청장을 예방하고 국세행정 원활화를 위한 상호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임채수 회장은 ▲일선세무서와 지역세무사회 신고간담회 부활 ▲서울지방국세청에서 신규사업자에 대한 세금교육 시 지방세무사회에서 교육 지원 ▲영세사업자 신고서 작성교실의 업무부담 완화를 위해 서울지방세무사회에서 영세사업자 신고지원단 운영 ▲세무사를 통한 세정홍보가 필요한 경우 서울지방세무사회에서 지원 ▲세무사를 위한 교육 행사 시 일선세무서 강당 등 유휴공간 제공 협조 등에 대해 의견을 내고 상호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환담에는 서울지방세무사회에서 임채수 회장, 황희곤 부회장, 김신언 총무이사가, 서울지방국세청에서는 강민수 청장, 오상훈 성실납세지원국장, 김동현 소득재산세과장이 참석했다.

 

중부지방세무사회

부가가치세, 법인세, 소득세 신규직원 양성교육 실시

중부지방세무사회(회장 이중건)는 한국세무사회 대강당에서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3일(21시간)에 걸쳐 회원사무소 신규직원 양성교육을 실시했다.

6일 박수정 세무사의 ‘부가가치세’ 교육을 시작으로 7일 두용균 세무사가 ‘법인세’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마지막 날인 8일에는 우동호 세무사가 ‘소득세’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신현범 세무사(노무사)의 4대 보험 실무 동영상 강의를 한국세무사회 세무연수원에 탑재하여 회원 사무소 직원들이 수강할 수 있도록 제공했다.

이어 중부지방세무사회는 15일에는 배택현 세무사의 강의로 법인세 실무 직원희망교육도 한국세무사회 6층 대강당에서 실시했다.
이번 회원 사무소 신규직원양성 희망교육에는 약 200명의 회원사무소 직원이 수강을 신청했으며, 중부지방세무사회는 회원사무소 사무직원들의 실무능력 향상을 위해 지속해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부산지방세무사회

‘아름다운 동행’ 체육대회 개최

부산지방세무사회(회장 황인재)는 지난달 26일 부산 금정산성 광장에서 회원 체육대회 ‘아름다운 동행(Fall Festival Garden Party)’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회원 300여 명이 참가했다. 체육대회는 지역별로 4개 팀(레드, 블루, 엘로, 그린)으로 나눠 티볼·피구 경기와 버블씨름 등이 펼쳐졌으며, 회원들을 대상으로 풍성한 경품 추첨 행사도 진행됐다.

황인재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부산지방세무사회가 내년 창립 50주년을 맞아 회원 2,000명 시대를 열게 됐다. 세무사 제도 발전과 납세자 권익 보호를 위해 국민과 지역 사회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조직의 위상과 역할에 대해 더 많은 고민을 해야 한다”며 “회원 간 교류와 화합, 다양한 사회적 활동으로 영향력을 키워 부산광역권 세무 발전에 기여해야 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부산회 체육대회에는 한국세무사회 구재이 회장, 김선명 부회장, 구광회 감사가 내빈으로 참석해 행사 개최를 축하했다.

 

인천지방세무사회

2023회계연도 제6차 상임이사회 회의 개최

인천지방세무사회(회장 김명진)는 지난달 22일 인천지방세무사회 회의실에서 2023회계연도 제6차 상임이사회 회의를 개최했다.

회의 안건으로는 ▲2023년 장학금 지급(안) ▲2023년 회원 송년회 계획(안) ▲2024년 2월 회원 보수교육 장소 선정(안) ▲외부 기관에 대한 회원 추천 추인 ▲대만 고웅시 기장급보세대리인공회와의 국제교류 계획(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어 1시 30분부터는 제2차 국제협력위원회의를 개최하고 안건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는 김명진 인천지방세무사회장을 비롯하여 최병곤 부회장, 오형철 부회장, 김성주 총무이사, 송재원 연수이사, 이은선 연구이사, 구현근 업무이사, 박종렬 홍보이사, 강갑영 국제이사, 이기진 정화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김명진 회장은 보수교육 장소 선정에 대해 “회원들의 교육 열의에 부응하고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쾌적하고 넓은 장소에서 보수교육을 수강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대구지방세무사회

대구지방세무사회, 회원 친선·자선 골프대회 개최

대구지방세무사회(회장 이재만)는 지난 8일 인터불고 경산CC에서 2023년 대구지방세무사회장배 ‘회원친선 및 자선 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골프대회에는 이재만 대구지방세무사회장, 구광회 한국세무사회 감사, 류영애 부회장 등 대구·경북지역의 세무사 74명 19개 팀이 참가해 신페리오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가을 기운이 완연한 필드에서 회원 친선 도모의 시간을 가졌다.

이재만 회장은 “일교차가 심한 날씨지만 회원들과 같이 단합할 수 있는 골프대회를 개최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회원들께 감사를 표했다.

이날 골프대회에서 단체전 우승은 동대구지역회가, 준우승은 서대구지역회가, 3위는 북대구지역회가 각각 차지했다.

개인전 우승은 권태출 세무사가 차지했으며, 메달리스트는 이길수 세무사, 준우승은 정해준 세무사, 3위는 공기태 세무사가 차지했다.

마지막은 행운권 추첨의 시간으로 행사를 마무리했다.

 

광주지방세무사회

「아름다운 동행 展」 전시회 개최

광주지방세무사회(회장 김성후)는 지난 7일 회관 2층에서 청년작가들의 활동을 지원하는 ‘아름다운 동행 展’ 전시회와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조선대학교와 체결한 인재양성 업무협약의 하나로 진행된 이번 전시회에는 조선대 미술체육대학 회화학부 서양화 전공 청년작가 23명의 작품이 전시됐다.

광주지방세무사회는 전시회 출품 학생 23명에게 장학금 1천500만원을 전달하고, 청년작가들의 미래를 응원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성후 광주지방세무사회장을 비롯한 집행부 및 기부회원 21명, 민영돈 조선대 총장과 학생 31명 등 60여명이 참석했다.

김성후 광주세무사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광주지방세무사회원 830여명은 지역사회 각 분야에서 공헌활동을 활발하게 추진하고 예향의 도시 광주에서 여러분들이 훌륭한 예술가로 성장하도록 응원하겠다”고 했다.

한편 광주지방회는 조선대 LINC 3.0 사업단과 협업해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직무 체험 프로그램을 지난달 30일부터 오는 24일까지 실시하고 있다.

 

대전지방세무사회

2023년 추계 체력단련행사 개최

대전지방세무사회(회장 고태수)는 지난 7일 충북 청주시 청남대에서 ‘2023년 추계 회원 체력단련행사’를 개최했다.

고태수 회장은 “단풍이 완연하게 물든 이 계절에 사무실 업무에서 벗어나 몸과 마음이 힐링되는 하루가 되시기를 바란다”며 인사말을 전하고 “오늘 많은 회원님이 참석해 주신 덕분에 더 풍성한 체력단련행사를 개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감사의 뜻을 표했다.

대전지방회원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남대 관람 및 주변 트레킹을 하면서 회원 간 단합과 늦가을의 정취를 만끽하는 하루를 보냈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세무사회 구재이 회장, 김선명 부회장도 참석해 회원들과 함께 시간을 보냈다.

한편 청남대는 대한민국 대통령의 별장으로, 역대 대통령 기념관 및 임시정부 기념관이 있으며, 대청호수와 주변 경관이 뛰어나 매년 많은 관광객이 찾는 곳이기도 하다. 

 

세무사신문 제856호(2023.11.16.)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