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천징수, 연말정산 등 사용방법·TIP 총망라
세무사랑Pro카페(세무렙)에서 PDF받기 가능

한국세무사회 공식 ‘세무사랑Pro 카페(www.semusarang.cafe)’의 ‘업무활용 매뉴얼’이 이용자 사이에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지난달 31일 게시된 후 보름을 갓 넘긴 지금까지 500명 이상이 매뉴얼을 내려받았다. 매뉴얼은 카페 운영지기가 세무사랑Pro를 이용한 신고 및 장부기장시 활용할 수 있는 유용한 정보와 사용팁을 취합해 한 눈에 알아보기 쉽게 정리한 것이다.

우선 활용 매뉴얼은 ▲세무사랑Pro 카페(세무렙)에 대한 소개 ▲세무사랑 카페의 시작점 ▲카페 적응하기 ▲신고 업무 꿀TIP ▲세무사랑Pro에서 사용되는 실무 꿀TIP의 다섯개의 장으로 구성됐다. 이렇게 정리된 내용은 백서처럼 꾸며 세무사랑Pro 카페(세무렙)에서 파일로 내려받을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특히 ‘신고 업무 꿀TIP’과 ‘세무사랑Pro에서 사용되는 실무 꿀TIP’에는 부가가가치세, 소득세, 법인세 관련 노하우가 잘 정리돼 있어 카페이용자들로부터 가장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매년 개정된 내용으로 전문가도 확인이 꼭 필요한 연말정산과 헷갈리는 원천징수 사항도 일목요연하게 담겨져 있다.

프로그램 사용에 익숙치 않은 세무사랑Pro 초보자라도 세무렙 초기화면의 ‘업무매뉴얼 다운받기’를 클릭하고 동영상의 설명을 따라하면 쉽게 익힐 수 있다.

세무사랑Pro 카페 회원인 ID ‘프린세스맘’은 “평소 궁금한 것들이 매뉴얼을 보니 한번에 해결됐다”고 사용소감을 밝혔으며, ID ‘세정마동’은 “제공받은 매뉴얼을 출력해 업무에 잘 활용하겠다”는 등 호평도 이어지고 있다.

세무사회는 앞으로 새롭게 바뀌는 내용이나 프로그램 활용에 대한 사용팁을 보완해 업그레이드 버전을 세무사랑Pro 카페를 통해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유재흥 전산이사는 “세무사랑Pro 활용에 관한 알짜 정보들이 매뉴얼에 잘 정리되어 있으며,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이용자들이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알차게 구성했다”면서 “새롭게 변경되는 내용에 대해서는 수시로 보완해서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세무사신문 제736호(2018.11.16.)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