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여러분의 성원에 머리 숙여 감사드립니다.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 고맙습니다.

제가 회원님들을 위하여 일할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지해 주신 회원 여러분의 성원에 머리 숙여 감사를 드립니다. 저는 회원 여러분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소통과 화합으로 서울지방세무사회를 운영하고 회원에게 도움을 주는 서울회가 되도록 혼신을 다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
저는 그동안 본회 부회장 등의 회무경험을 살려서 본회 원경희 회장님과 정구정 비상대책공동위원장님을 도와 변호사출신인 법사위원장과 미래통합당 원내대표의 반대로 법사위원회와 국회 본회의를 통과하지 못하여 20대 국회에서 폐기된 세무사자동자격을 받은 변호사가 기장대행과 성실을 할 수 없도록 하는 세무사법개정안을 다시 추진하여 21대 국회에서는 통과되도록 모든 노력을 다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

저는 회원의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하여 공익회비를 폐지하도록 추진하고, 회원님들이 컨설팅 등을 통하여 수익 올릴 수 있도록 절세컨설팅을 위한 매뉴얼을 만들어서 제공하고 보험대리, 자산관리 등의 컨설팅교육을 실시할 것입니다.

그리고 회원사무소의 경력직원 구인난 개선과 보수 제값받기 방안을 추진하겠습니다. 또한 회원과 직원의 의견을 수렴하여 회원과 직원이 원하는 모든 과목에 대하여 교육을 실시하면서, 회원의 세정불편 사항은 개선을 추진하고, 예규판례 등 각종 세무정보를 제공하는 등 회원에게 도움을 드리는 회원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추진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

우리는 단합하여 타자격사의 업무영역 침해를 저지해야 합니다. 회원 여러분이 단합하지 못하고 참여하지 않으면 우리는 아무 일도 할 수 없습니다. 

우리는 단합된 힘으로 한국세무사회가 1961년 창립된 이래 50년 동안 불가능하다고 여겼던 변호사와 공인회계사에 대한 세무사자동자격 폐지를 이루었고, 공인회계사가 독점하였던 기업진단업무를 세무사도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그리고 고용산재보험법을 개정하여 노무사의 업무였던 고용산재보험사무대행업무를 세무사도 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세무사도 성년후견인을 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국세기본법과 지방세기본법 등을 개정하여 경영지도사가 세무대리를 하지 못하도록 하였습니다.

특히 박근혜 정부가 복지재원 마련을 위하여 강력하게 추진하였던 전자신고세액공제 폐지를 국회에서 저지하여 계속하여 세액공제를 받도록 하는 등 우리는 단합하여 세무사회 숙원사업들을 성취하였습니다.

따라서 회원 여러분이 단합하고 참여하면 변호사가 기장대행과 성실신고확인을 하지 못하도록 세무사법을 통과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회원 여러분이 겪고 있는 경력직원 인력난 개선과 보수 제값 받기 등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

저는 회원님들의 권익을 보호하고 회원님들의 권익을 신장시키도록 모든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회원 여러분께서도 제가 회원님들을 위하여 많은 일을 할 수 있도록 서울지방세무사회와 한국세무사회를 중심으로 단합하여 주시고 참여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번 전폭적으로 성원해주신 회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회원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항상 충만하시길 진심으로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0. 6. 29.

 

세무사신문 제775호(2020.7.2.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