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21일 상조업체 ‘장례닷컴’과 업무협약 체결
회원사무소 직원, 회원거래처 및 그 가족도 이용 가능
선납금 손실 피해 없도록 후불 결제 방식으로 운영

지난달 21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원경희 회장과 장례닷컴 정용문 대표이사가 서명한 협약서를 보이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달 21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원경희 회장과 장례닷컴 정용문 대표이사가 서명한 협약서를 보이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세무사회는 지난달 21일 회원들을 위한 맞춤형 상조서비스 지원을 위해 상조서비스 전문업체인 ‘장례닷컴’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세무사 회원은 물론 회원사무소 직원과 회원 거래처 그리고 그들의 가족들까지 합리적 가격으로 장례닷컴의 ‘세무사 전용 상조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상조서비스는 상조업체의 장례지도사가 파견돼 상주를 대신해 장례식장과 장례절차와 제반 비용 등을 협의하는 종합적 장례 진행 서비스다. 조사(弔事)가 있을 때 경황이 없는 상주를 대신해 장례 절차 일체를 책임져 주는 편리함과 상주가 직접 장례식장에 장례서비스를 주문할 때보다 30%까지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한 상조서비스 제공은 회원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협약 대상인 ‘장례닷컴’은 정부가 지원하는 장례서비스 관련 특허인증을 받은 업체로써 전국적인 지원체제를 갖추고 있어 어느 지역에서든 조사(弔事) 발생 즉시 회원들에게 상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또한 온라인 조문, 조의금 송금 시스템 등 최신형 상조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장례절차에 꼭 필요한 사항을 1:1 맞춤형으로 지원하고 있어 상주가 필요한 서비스 품목을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무엇보다 ‘장례닷컴’은 후불 결제 방식의 상조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최근 선납금을 지불하고도 상조업체의 파산, 폐업을 이유로 상주가 장례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하는 선불식 상조서비스의 폐해가 늘어나는 가운데 장례닷컴의 후불 결제 방식은 안정적 서비스 제공을 보장하고 있다. 또한 선불제도로 운영되는 다른 상조서비스와 비교해 최소 130만원의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장례닷컴’을 통한 상조서비스 신청은 1588-2387로 전화하면 24시간 대기하는 전문상담원이 즉시 상담 및 접수를 진행해 장례지도사를 파견한다. 또는 한국세무사회 홈페이지에서 ‘상조서비스’ 배너를 클릭하면 ‘장례닷컴’ 홈페이지로 바로 접속돼 온라인으로도 신청할 수 있다.

한국세무사회 회원을 위한 ‘장례닷컴’의 장례 상품은 크게 ‘맞춤형 서비스’와 ‘프리미엄 서비스’로 구분된다. ‘맞춤형 서비스’에는 장례지도사 파견과 입관 및 빈소를 꾸미는 용품 일체가 필수로 적용되며 이 밖에 장례도우미, 관, 수의, 장의차량 등은 필요에 따라 상주가 선택할 수 있다. ‘프리미엄 서비스’는 장례닷컴이 제공하는 모든 장례서비스가 포함돼 있는 서비스로써 일반화된 상조서비스를 패키지로 구성해 제공한다. 개별적인 선택으로 구성된 상조서비스보다 오히려 저렴하게 제공되는 장점도 있다.

이 밖에 한국세무사회를 통해 상조서비스를 접수하면 추가적으로 꽃바구니 2개, 입관 꽃장식, 고인 메이크업, 온라인 조문 솔루션이 무료로 제공된다.

한국세무사회 원경희 회장은 “조사(弔事)로 인해 어려움을 겪을 회원들에게 상조지원서비스라는 실질적 도움을 드리고자 그간 상조업체들의 서비스 품질, 합리적 가격 등을 비교 분석했으며, 그 가운데 최종 선정된 ‘장례닷컴’과 이번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회원들은 물론 회원사무소 직원과 거래처 직원 그리고 그들의 가족들까지 모두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협약을 체결한 만큼 조사시에 회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세무사회는 회원들의 신청 편의를 위해 추후 ‘세무사회 맘모스’를 통해서도 상조서비스 신청이 가능토록 기능을 개선할 예정이다. ‘장례닷컴’ 상조서비스 지원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업무지원팀(02-521-9451)으로 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세무사신문 제777호(2020.8.1.)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