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22일 조세자료 구독회원에 우선배부, 추가구매는 조세전문서점에서 가능

한국세무사회는 2021년 조세법전을 발간하고 이달 21일부터 사전 예약한 회원과 조세자료 구독회원에게 우선 배송한다.   


조세자료 구독회원에게는 1권씩 무상으로 배부되며, 조세법전을 별도 구매하고 싶은 회원은 한국세무사회 홈페이지에서 조세전문서점으로 접속해 온라인으로 주문할 수 있다. 한 권당 가격은 5만원이다.  


한국세무사회가 발간하는 조세법전은 조세분야 대표 법전으로 국회 및 정부기관 등에서 널리 사용된다. 또한 회원들의 업무에도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이번 ‘2021년 조세법전’에는 지난해부터 코로나19 피해를 극복하면서 경제활력을 제고하기 위해 적용된 많은 세법 개정사항들이 모두 포함됐다.  


특히 최근 제정된 주류 면허 등에 관한 법률과 개정이 이뤄진 국세징수법, 국제조세조정에 관한 법률 및 주세법 등이 전부 반영돼 있어 회원들이 실무를 하는데 부족함이 없는 내용이 담겨있다. 


이와 함께 개정·신설·삭제된 조문 뒤에 근거 연월일을 표시하고 관련 타법령 및 공포 번호를 게재해 연관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디자인적으로도 법·령·규칙을 체계적으로 알아볼 수 있도록 3단 배열 구성을 하고 구법령에는 음영 효과를 준 신·구조문 대비표 등 다른 법전에 비해 가독성이 뛰어나다. 


세법 개정 법령의 부칙 경과규정이 주석으로 보강됐으며 목차 이외에도 `주제어 찾기'를 이용하면 해당 조문을 쉽게 찾을 수 있다.


2021년 조세법전 구매와 조세자료 구독에 관한 보다 자세한 문의는 조세정보팀(02-597-2941)으로 문의하면 된다.

 

세무사신문 제794호(2021.4.16.)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