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방세무사회 

`세무서비스 고급화 요령과 사례Ⅱ' 회원무료교육 실시

서울지방세무사회(회장 김완일)는 지난 11일‘세무서비스 고급화 요령과 사례Ⅱ’를 발간하고 회원들에게 동영상교육을 무료로 실시했다.

이번에 실시되는 회원무료교육은 김완일 서울회장을 비롯해 14개 분야에서 전문화되고 특화된 강사들이 직접 교육에 참여했다.
김완일 회장은 “급변하는 세무서비스 시장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조세전문가로서 전문성을 함양하기 위해 서울회는 지난해부터 컨설팅 중심의 세무서비스 고급화를 위한 교육을 실시해 왔다”면서 “이번에는 지난해 이어 14개 분야에 내로라 하는 강사들을 모시고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세무서비스 고급화 요령과 사례를 회원님들께 제공하게 됐다”고 밝혔다.
`세무서비스 고급화 요령과 사례Ⅱ'는 한국세무사회 세무연수원 홈페이지에서 세무사 회원이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중부지방세무사회 

김창기 신임 중부지방국세청장과 법인세 신고 간담회 개최

중부지방세무사회는(회장 유영조) 3월 5일 중부지방국세청에서 열린 법인세 신고 간담회에 참석해 신임 김창기 중부국세청장을 비롯한 중부지방국세청 관계자들과 법인세 성실신고 분위기 조성을 위해 당면 현안과 세정업무 파트너로서의 상호협력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유영조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새로운 환경에 과세관청도 세수확보 등 어려움이 있는 만큼 자영업자와 소상공인 등의 사기를 북돋아 주는 것이 가장 중요한 일이라고 생각”한다며“국세청이 자영업자와 소상공인, 영세중소기업의 사기진작을 위해 애쓰고 있는 만큼 우리 세무대리인들도 과세당국의 세정지원 방향에 따라 책임의식을 갖고 세정 협력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전했다. 

 

 

 인천지방세무사회 

​​​​​​인천지방국세청과 법인세 신고 간담회 개최

인천지방세무사회(회장 이금주)는 지난 5일 인천지방국세청에서 12월 결산법인에 대한 법인세 신고 관련 간담회를 열었다. 
이번 간담회는 인천 관내 코로나19 피해기업의 고충 및 어려움을 겪는 법인에 대한 세정지원 방안을 모색하고, 법인세 신고편의를 위한 다양한 사전지원서비스 확대 등 법인세 성실신고 지원을 위한 소통의 자리로 마련됐다.
이금주 회장은“오늘 간담회에서 제시된 국세행정 방향과 신고안내 내용은 납세자와 소속 회원에게 잘 전달하여 성실 신고 분위기 조성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법인세, 종합소득세, 부가가치세 등 각종 신고 시에도 납부 기한을 최대한 연장하는 등 가능한 많은 세제상 혜택이 납세자에게 돌아갈 수 있는 세정지원 행정을 펼쳐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건의했다.

 

 

 광주지방세무사회 

임시관리번호 등록 세무사와 간담회 개최

광주지방세무사회(회장 정성균)는 지난 12일 회관 회의실에서 관할 지역에 임시관리번호로 등록한 세무사를 대상으로 간담회를 진행했다.
정성균 회장은 인사말에서 “현재의 특수상황으로 인해 임시관리번호로 등록하였지만, 어차피 향후 우리 회원으로 함께 가게 될 것”이라며, "지방회 차원에서 지원할 수 있는 부분은 최선을 다 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간담회 자리에서는 참석자 및 지방세무사회 소개에 이어 참석자들과 함께 2020 개정세법해셜 관련 동영상을 시청했다.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