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구정 전 세무사회장, `납세자권익상' 수상

정구정 전 세무사회장이 지난달 30일 납세자 권익보호에 이바지한 공적을 인정받아 한국언론인재단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1회 납세자권익상 시상식에서 ‘납세자권익상’을 수상했다. 한국납세자연합회는 “정구정 전 세무사회장은 주민세 소급적용에 대한 헌법소원을 제기해 소급적용 철회, 전자신고세액공제 제도 도입, 경정청구 기한 확대, 학술지 세무와 회계연구 창간, 조세학술상 제정 등 세무분야 발전에 기여하였기에 납세자 권익상을 수여한다”고 공적사항을 밝혔다.

정구정 전 회장은 “납세자 권익 옹호를 위해 노력하는 납세자연합회에 감사드리며 세무사 개업 이래 지난 47년 동안 납세자 권익 보호와 세무사제도 발전을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 또한, “납세자 권익 옹호라는 사명으로 지향점이 같은 납세자연합회가 앞으로 한국세무사회, 세무사들과도 우호협력 관계가 더욱 돈독해지기를 소망한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김완일 서울지방세무사회장(6002),
‘한국세무사회공익재단 1천만원 후원회원으로 감사패 받아’

한국세무사회공익재단 이사인 김완일 서울지방회장이 지난 13일 세무사회관 대강당에서 개최된 2022년도 한국세무사회공익재단 생활비 및 장학금 전달식에서 공익재단에 1천만원 이상의 후원금을 납부한 것에 대하여 감사패를 받았다.

 

강명화 한국세무사회 이사(2482),
‘한국세무사회공익재단 1천만원 후원회원으로 감사패 받아’

강명화 한국세무사회 이사(전 순천지역세무사회장)가 지난 13일 세무사회관 대강당에서 개최된 2022년도 한국세무사회공익재단 생활비 및 장학금 전달식에서 공익재단에 1천만원 이상의 후원금 납부에 대하여 감사패를 받았다.

 

김명진 인천지방세무사회장(8434) 딸 7급 세무직 공채 합격

김명진 인천지방세무사회장(8434)의 차녀 김효민양이 2022년 국가공무원 7급 세무직 공채시험에 최종 합격했다. 김효민양은 동덕여대를 졸업했다.

 

세무사신문 제834호(2022.12.16.)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