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방세무사회 

제5차 업무정화조사위원회 개최

서울지방세무사회(회장 김완일)는 지난달 21일 세무사회관 2층 회의실에서 제5차 업무정화조사위원회(위원장 김덕식)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서울지방회에 접수된 정화조사 사안에 대해 실태조사 결과를 보고하고 이에 대한 심의를 진행했다.

김덕식 위원장은 “우리 회원 모두가 스스로 윤리의식을 고취하고 자정활동을 강화해 나가야만 회원의 권익도 보호하고 우리 업역도 지켜낼 수 있다”면서 “우리회에 접수된 모든 정화조사 사안에 대해서는 철저하게 실태조사를 실시하고 공정하게 심의하고 있다”고 밝혔다.

 

 중부지방세무사회 

연말정산실무 직원희망교육 실시

중부지방세무사회(회장 유영조)는 지난달 12일부터 회원사무소 직원의 직무 능력 향상을 위해 ‘연말정산실무 교육’을 대면교육으로 진행했다. 각 권역별로 서울-잠실 교통회관(16일), 수원-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12일, 13일, 19일, 23일), 안양-안양시청 별관(15일), 성남-코리아디자인센터(12일, 13일), 시흥-시흥시 여성비전센터(19일, 20일), 평택-국제대학교 컨벤션센터(15일), 구리-구리향군회관(12일), 강릉-강릉문화원(14일), 원주-한라대학교 한라아트홀(21일), 춘천-국립춘천박물관(14일)에 실시했다.

또한, 오는 3일부터는 부가가치세 실무 직원희망교육도 진행되는데 지난 연말정산실무 교육과 같은 장소에서 진행되므로 참고하면 좋다.

 

 부산지방세무사회 

2022년 회원희망교육 및 송년회 개최

부산지방세무사회(회장 황인재)는 지난달 20일 농심호텔 2층 대청홀에서 2022년 회원희망교육 및 송년회를 개최했다.

황인재 회장은 “변화와 소통으로 하나 되는 부산지방세무사회 송년회에 귀한 걸음 해주신 회원 및 내빈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세무사법 개정 및 한국세무사회 창립 60주년을 맞아 세무사 제도 발전과 회원의 권익신장, 새로운 업무영역 개척을 위한 아젠다 S-33, 2022프로젝트를 통해 헌신적인 노력을 하고 계시는 원경희 회장님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인사말 했다.

한편 송년회 행사에 앞서 지병근 세무사의 양도소득세 실무교육이 있었다.

 

 인천지방세무사회 

인천여성인력개발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인천지방세무사회(회장 김명진)는 지난달 14일 인천지방회 회의실에서 인천여성인력개발센터와 세무사사무소 사무원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상호협력 체계를 구축해 취업을 희망하는 교육생에게 세무회계분야 교육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세무사사무소 취업을 도와 세무사사무소 인력난을 해소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명진 회장을 비롯해 박종렬 홍보이사, 조명석 남동지역세무사회장이 참석했으며, 인천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는 김승아 관장, 김명희 팀장이 자리를 함께했다.

 

 대구지방세무사회 

일본 쥬고꾸세리사회와 ‘화상 간담회’ 개최

대구지방세무사회(회장 구광회)와 일본 쥬고꾸세리사회(회장 에비사와 타카히로)는 지난달 7일 화상 간담회를 개최하여 양국의 조세제도 및 세무사제도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4년 만에 상호 교류 활성화를 위해 간담회를 개최했으며 의제로 대구지방회는 ‘인보이스 제도’에 대해 일본 측에서는 ‘고향세 제도’에 대해 발표했다.

간담회는 대구지방회 구광회 회장, 이재만·김준현 부회장, 김대경 총무이사가 참석했으며, 김활 국제이사의 사회, 황희영 前국제이사의 통역으로 진행됐다. 일본 측에서는 에비사와 타카히로 회장을 비롯한 5명의 임원이 참석했다.

 

 광주지방세무사회 

2022 회원 송년회 및 특강 실시

광주지방세무사회(회장 유권규)는 지난달 20일 회관 3층에서 2022 회원 송년회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한국세무사회 원경희 회장, 서울지방회 김완일 회장, 중부지방회 유영조 회장, 인천지방회 이금주 전임회장, 광주세무사고시회 고영동 회장, 광주지방국세동우회 김성후 회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유권규 회장은 “추운 날씨와 바쁘신 일정에도 불구하고 소통과 화합을 위해 참석해 주신 내빈과 회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희망찬 새해 계묘년에도 잘 부탁드리며, 늘 건강하시고 사업 번창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대전지방세무사회 

한밭대학교와 산학협력간담회 개최

대전지방세무사회(회장 고태수)는 지난달 21일 대전지방세무사회관 2층 회의실에서 한밭대학교와 산학협력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세무사무소 인력난 해소방안, 취업설명회 개최, 취업특강, 국가공인 전산세무회계 등 자격시험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대전지방세무사회와 한밭대학교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한 정보교환, 교육장소 제공, 협력 및 자문, 기타 공동이익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대전지방회 고태수 회장, 한밭대학교 박성환 교수 등 10명의 인원이 참석했다.

 

세무사신문 제835호(2023.1.2.)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