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CI 등재추진 T/F 위촉식 및 제1차 회의 참석

한국세무사회 원경희 회장은 지난 12일 한국세무사회 3층 소회의실에서 열린 한국세무사회 부설 조세연구소의 SSCI 등재추진 T/F 위촉식 및 제1차 회의에 참석했다. 

회의에서 원경희 회장은 등재학술지인 「세무와 회계 연구」의 SSCI(Social Science Citation Index) 현황에 대해 보고 받고 조세연구소의 SSCI 등재추진의 첫 발걸음을 축하하며, 3년간 조세연구소의 SSCI 등재추진을 위해 힘써줄 T/F팀의 행보를 응원했다. 

원경희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SSIC 등재추진을 성공으로 이끄는 역할을 잘 수행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국조세연구소 SSCI 등재추진 T/F 위원장은 김갑순 동국대 교수가 맡았으며, 김신언 세무사(한국세무사회 연구이사), 윤성만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교수, 차진화 동남보건대 교수가 위원으로 위촉됐다.

위촉 기간은 2023년 6월 12일 발족해 2026년 6월 11일까지 3년간 운영된다. 다음 회의에서는 향후 추진사항으로 SSCI 등재 추진 방향을 검토하기로 했다. 

 

본회 팀장 및 지방세무사회 사무국장 회의 참석

한국세무사회 원경희 회장이 지난 9일 16시 한국세무사회 2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본회 팀장 및 7개 지방세무사회 사무국장 회의에 참석했다.

원경희 회장은 인사말에서 임기 동안 ‘아젠다S-33, 2022 프로젝트’의 성과와 각 지방회관 신축 및 리모델링 공사를 임기 안에 마무리 지을 수 있도록 기여해 준 사무처장, 팀장, 지방회 국장, 직원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본회 및 각 지방세무사회 정기총회를 앞두고 협조할 사항과 업무수행에 필요한 정보들을 공유하고 논의했다.

특히 ▲한국세무사회 제31대~제32대 집행부(2019.7.~2023.6) 주요 회무보고 ▲2023년 4월부터 미납회비에 대한 가산금 부과 회원안내 ▲하나은행 업무협약(MOU) 체결에 따른 후속업무 ▲휴업회원 노령공제금 신청 및 지급 관련 공제회규정 개정 안내 ▲2023년 6월 회원보수교육 실시에 따른 협조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이날 본회 팀장 및 지방세무사회 사무국장 회의는 사무처장 및 본회 9개 팀장, 지방세무사회 7개 사무국장 등이 참석했다.

 

세무사신문 제846호(2023.6.16.)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