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일, 세무연수원에 <2023 핵심 개정세법> 동영상 강의 게재

총 11강 5시간으로 강의 구성, 김연정, 김선명, 이동기 세무사 강사로 나서

한국세무사회(회장 구재이)는 지난 8일 세무연수원을 통해 <2023 핵심 개정세법> 동영상 강의를 게재했다.

한국세무사회는 지난달 21일, 회원들이 전문성과 사회적 책임성을 높일 수 있도록 개정세법 법률안을 <2023 핵심 개정세법> 책자로 제작해 전 회원에게 배포했다. 기존에는 세법이 개정되어 시행령과 시행규칙이 다 나온 후 몇 개월이 지나서야 회원들에게 외부 책자나 보수교육을 통해 안내했으나, 개정세법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하자마자 취합 및 정리하여 책자와 파일 형태로 배포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어서 회원들의 호평이 줄을 이었다.

이에 대한 후속 조치로 한국세무사회는 <2023 핵심 개정세법>의 활용과 이해를 돕기 위해 동영상 강의를 제작해 세무연수원 홈페이지에 게재했다.

강의는 김연정, 김선명, 이동기세무사가 강사로 나섰다.

먼저 김연정 세무사가 2시간 동안 4강에 나눠 ▲국세기본법 ▲국세징수법 ▲소득세법 ▲법인세법을 주제로 강의했다. 이어 김선명 세무사가 2시간 동안 ▲조세특례제한법 ▲상속세 및 증여세법 ▲부가가치세법, 개별소비세, 주세, 인지세, 교육세, 농어촌특별세를 주제로 6강에 걸쳐 강의했다. 끝으로 이동기 세무사가 1시간 동안 ▲국제조세조정에 관한 법률을 주제로 강의했다.

교재는 지난 12월에 배포된 <2023 핵심 개정세법>을 이용했으며 세무연수원을 통해 PDF로 된 교재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동영상 강의는 세무연수원 홈페이지와 세무사회 맘모스를 통해 수강할 수 있다.

세무연수원을 홈페이지로 수강하는 방법은 한국세무사회 홈페이지(http://www.kacpta.or.kr) 접속 → 세무사 로그인 → “세무연수원” 배너 클릭 → 메인화면에서 [‘2023 핵심 개정세법’ 강의 클릭] → [수강신청] → [나의 강의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무사회 맘모스를 통해 수강하는 경우 세무사회 맘모스 앱 접속 → “세무연수원” 메뉴 클릭 → 메인화면에서 [‘2023 핵심 개정세법’ 강의 클릭] → [수강신청] → [나의강의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3 핵심 개정세법> 강의 및 세무연수원 연수 교육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회원지원팀(02-521-9457)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