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2∼6/14 ‘투명한 국세행정’ 주제로 공모
UCC 영상, 슬로건 등 우수작 선정 후 포상

한국세무사회가 국세청·공인회계사회와 함께 ‘청렴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세무사회가 지난해 2월 국세청과 맺은 ‘청렴세정·세무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국세청·한국공인회계사회와 함께 실시하게 됐다.
공인회계사회도 지난 2월 국세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공모전 출품 주제는 ‘맑고 투명한 국세행정’을 소재로 한 UCC 영상 및 슬로건으로 4월 22일부터 6월 14일까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기간 중 국세청은 홈페이지 외 SNS와 공모전 사이트, 영상·디자인 관련 학과에 포스터를 발송하는 등 타겟팅 홍보를 담당하기로 했으며, 한국세무사회는 다큐토리를 활용해 회원들에게 홍보하고 공모전 포스터를 게시해 회원 및 세무사사무소 직원들에게 적극 홍보하기로 했다.
또한 세무사신문을 통한 홍보와 전산세무회계자격시험이 치러지는 대학교와 고등학교에도 함께 홍보하기로 했다.
회계사회는 SNS를 비롯해 회계사회가 운영하는 대학생 서포터즈를 활용해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홍보에 나서기로 했다.
청렴 UCC는 20초 내외의 영상으로 해상도(1920×1080, 1280×720)를 선택하고 지정된 파일형식(mp4, avi, wmv, mpeg)으로 제작하면 된다. 개인 또는 단체 모두 응모가 가능하다.
단, UCC에 반드시 각 기관을 상징하는 이미지를 병렬로 사용해야 하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세무사회 로고는 한국세무사회 홈페이지 하단 ‘로고받기’를 통해 내려받을 수 있으며, 국세청 로고는 국세청 홈페이지 [국세청 상징]에서, 공인회계사회 로고는 공인회계사회 홈페이지에서 [CI소개] 메뉴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청렴 슬로건은 주제와 어울리는 사진, 그림 등 이미지에 슬로건을 삽입한 후 이미지 파일(해상도 300dpi 이상)로 제작하면 되며, UCC와 달리 개인만 응모할 수 있다.
출품작품들은 타 공모전에 출품되지 않은 본인의 순수 창작물에 한하며, 작품의 초상권, 지적재산권, 저작권, 음원 등은 법적 문제가 없어야 한다.
또한 작품 규격이 공고내용과 다를 경우에도 시상에서 제외될 수 있다.
신청은 국세청 감사관실에 이메일(ntsdy0112@nts.go.kr)로 ‘2019년 청렴 콘텐츠 공모전 신청서’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는 한국세무사회·국세청·공인회계사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한편 당선작 발표와 시상식은 오는 7월에 실시할 예정이다.
UCC 금상 당선작에는 300만원(1명)의 상금이 수여된다. 은상은 200만원(2명), 동상 100만원(3명)이 주어진다. 슬로건은 금상 당선작에게 100만원(1명), 은상 50만원(2명), 동상 30만원(3명)이 주어진다.

세무사신문 제746호(2019.4.16.)

저작권자 © 연합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