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산세무회계자격시험 시행 20주년 축하 메시지

“세무회계 대표 국민자격증 될 것”
- 한국세무사회 전산이사 정경훈

1999년 수험생들에게 첫 선을 보인 전산세무회계 시험이 2002년 국가공인 인증 시험이 되면서 세무회계 분야의 최고 자격증으로 발돋움하였습니다. 선후배 세무사님들의 많은 노고와 헌신으로 이룩한 결과물이라 생각합니다. 한국세무사회 구성원들은 문제 출제를 위해 합숙도 하고 데이터 제작도 참여함으로써 오류를 최소화하고 질 높은 문제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시험 당일에는 3,000여명의 시험 진행 위원들을 참여시켜 만전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한국세무사회의 전산세무회계 시험이 세무회계의 대표적인 국민자격증이 되어 수험생 여러분과 함께 발전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세무사회의 노력에 박수를”
- 자격시험 운영요원 대표 이원주 세무사

20년이면 강산이 두 번 바뀌는 시간입니다. 그 시간 동안 세무회계 관련 자격시험 분야에서 정상의 자리를 놓치지 않고 있는 세무사회의 전산세무회계자격시험은 세무사라면 누구나 자랑스러워할 만한 세무사회의 소중한 자산이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거의 모든 상업계 학교와 학과에서 세무사회의 자격시험을 강의하고 있습니다. 또한 놀라운 것은 학령인구 감소에도 불구하고 지난 20년 동안 매년 시험 접수 인원이 지속적으로 증가했다는 것입니다. 지난 20년 동안 꾸준했던 세무사회의 노력과 열정에 박수를 보내며, 보다 체계적이고 전폭적인 지원으로 세무사회의 자격시험이 더욱 더 발전하기를 기원합니다.

 

“전문가 양성에 지대한 공헌”
- 광주대학교 세무경영학과장 신춘우 교수

한국세무사회가 주관·운영하고 있는 국가공인 전산세무회계 자격제도가 어느덧 20주년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명실상부 우리나라 회계실무 자격제도의 효시로서의 그 큰 의미가 있을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회계실무 수준의 질적인 향상과 회계실무 전문가 양성이라는 점에서 지대한 공헌을 하였습니다. 이처럼 한국세무사회의 전산세무회계 자격제도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회계실무 자격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혼신의 노고를 아끼지 않으신 한국세무사회 임원들과 자격시험팀 관계자분들의 공헌에 감사와 존경을 보냅니다.

 

“취업의 길을 열어 준 고마운 존재”
- 대성여자상업고등학교 교사 송창섭

전산세무회계자격시험 2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1997년 대학을 졸업하고 IMF의 영향으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을 때 전산회계와 관련된 공부를 시작하였습니다. 그 결과 학교 현장에서도 교사로 채용되는 기쁨과 함께 교직생활을 20년째 이어가고 있습니다. 저에게 학생들을 가르칠 수 있도록 기회를 가져다 준 전산세무회계자격은 많은 학생들에게도 취업의 길을 열어준 고마운 존재입니다. 앞으로도 우리나라 회계의 발전과 우수한 세무회계인력의 배출을 위하여 더욱 더 노력하고 발전하는 한국세무사회 자격시험이 되길 기원합니다.

 

“훈련과 취업의 연결고리가 되길”
- 새동아직업학교장 전원석 강사

세무회계 분야에서 전문 인력의 초석을 마련한 한국세무사회 자격시험의 20주년을 축하합니다. 한국세무사회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훈련 교육 및 자료 개발에 많은 도움을 얻고 있으며, 구인정보 덕분에 훈련생들의 취업활동에도 더불어 큰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전산회계·세무 분야 공인자격증이 훈련과 취업의 연결고리가 될 수 있도록 한국세무사회가 역할을 다 해 주실 것을 기대합니다. 직업학교장으로서 다시 한 번 한국세무사회 자격시험의 20주년을 축하드리며 무궁한 발전과 영광이 함께 하기를 기원합니다.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길 기원”
- 대표기술감독 임정식

한국세무사회의 전산세무회계자격시험 시행 20주년을 축하드립니다. 한국세무사회는 국가공인시험과 민간인증 시험으로 전산회계, 전산세무회계, 세무회계, 기업회계 시험에 이르기까지 세무회계 입문단계에서부터 전문가 과정 모두 골고루 자격과정을 배치하여 세무회계시장에서 초보자가 전문가로 발전할 수 있도록 초석을 마련해 주었습니다. 이제 한국세무사회의 자격시험 도입 20주년을 맞았으니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AI 기술, 빅 데이터 기술 등을 도입하여 더더욱 공고한 세무회계 시장을 선도하는 자격시험으로 남기를 기원합니다.

 

“취업 자신감과 자기계발에 도움”
- 국제직업전문학교 정감독 이진희

제가 처음 전산세무회계 자격시험을 응시하던 때가 2012년 이었는데 한국세무사회가 벌써 20주년이라니 시간이 참 빠른 것 같습니다. 오랜 시간동안 한국세무사회에서 자격시험을 시행하면서 여러 분야에서 자격취득 우대사항이 생겼고, 많은 사람들이 자격시험 자격증 취득을 통해 취업을 하였습니다. 요즘처럼 실업률이 높은 시대에 전산세무회계, 세무회계, 기업회계 자격증으로 인하여 청년·중장년층이 취업하는 데에 자신감을 얻고 스스로의 자기계발에 도움이 되어 기쁩니다. 앞으로도 더 많은 사람들이 회계와 세무에 관심을 가졌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세무사 꿈꾸는 학생 위해 더 발전하길”
- 인천세무고등학교 학생 임정아

전산세무회계자격시험 20주년을 한국세무사회자격시험을 응시하는 학생으로서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저는 한국세무사회의 전산세무회계자격시험에 응시하며 세무지식을 높이고 전산세무2급까지 취득할 수 있었습니다. 전국상업경진대회에서도 케이렙 프로그램을 이용해 시험을 응시하여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었고요. 이러한 기회를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세무회계에 관심을 가지고 세무사를 꿈꾸는 학생들이 자신의 능력과 실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한국세무사회가 계속 발전해 나갔으면 합니다.

 

 

축시

“한국세무사회 자격시험 20년”
세정상업고등학교 교사 김남기

1999년 11월 14일 첫발을 내딪는 시작이었다.
부기라는 이름으로 머물던 시대에서 회계와 세무회계 전산프로그램으로 자격시험을 시작한지 이십돌이 되었구나!

20년의 역사동안 케이렙프로그램이 개발되고 세무와 회계의 영역에서 기틀을 다듬을 수 있는 명실상부한 최고의 세무회계분야 국가공인자격시험으로  자리 잡았구나!

세무및 회계관련 취업 준비생들의 필수인 전산세무회계시험,
세무회계이론과 계산문제까지 평가하는 세무회계시험,
재무회계와 원가회계를 평가하는 기업회계시험

이제는 연간 30만명이 응시하는 세무와 회계관련 국내 최대의 자격시험으로  일익을 담당하게 되었구나!

한국세무사회 자격시험이여! 자격시험 시작 이십년이 되는 오늘 더욱 비상하라!
국가발전의 일익을 담당하고 취업준비생들의 희망으로 더욱 날개를 펴고 솟아올라라!

세무사신문 제760호(2019.11.16.)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