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부터 ‘세무사회 맘모스’로 수강 가능 … 배택현 세무사 강의 진행
교육교재 조세전문서점에서 구입 가능 … 조세자료구독회원 무상배부

한국세무사회는 회원들의 법인세 신고업무에 도움을 주고자 ‘법인세 신고실무’ 동영상 강의를 2일부터 세무연수원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들에게 무상으로 제공한다.

이번 강의를 맡은 배택현 세무사는 2019년 귀속 법인세 신고 실무와 관련해 재무제표 작성을 시작으로 ▲법인세 회계 처리 ▲국고보조금의 회계처리 ▲건설업등의 매출액 회계처리 등에 대해 실무 사례를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이어 법인세 결산과 신고에 대해서는 법인세의 기초가 되는 ▲영리법인의 종류 ▲법인세 신고절차 ▲법인의 사업연도, 공동사업 등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법인세 세무조정 전 준비사항 ▲법인세 신고서 작성 ▲법인세 신고·원천징수·가산세 등에 대해서도 다뤘다.

또한 과목별 세무조정과 법인세법 주요 세액공제, 조특법상 주요 세액공제 등에 대해서도 빠짐없이 강의해 신고를 앞둔 회원들의 실무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강의 교재는 배택현 세무사가 집필한 ‘2019년 귀속 법인세 신고실무’ 교재를 활용하며, 조세자료 구독회원에게는 지난달 13일 1부씩 무료로 배부했다. 조세자료를 구독하지 않는 회원들을 위해 세무사회는 지난달 25일까지 추가 주문을 받아 순차적으로 발송했다.

동영상 교육 수강을 원하는 회원은 한국세무사회 세무연수원 홈페이지(edu.kacpta.or.kr)에 접속해 로그인 한 뒤 [수강신청]→[세무사교육] 메뉴에서 강의를 신청하면 된다.

한편 지난달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스마트 플랫폼 ‘세무사회 맘모스’를 통해서도 법인세 신고실무 교육을 수강할 수 있다.

‘세무사회 맘모스’에 접속한 후, [세무연수원] 메뉴를 클릭하면 된다. 이후 세무연수원에서 [수강신청]→[세무사 동영상교육] 메뉴를 통해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세무사신문 제767호(2020.3.3.)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