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회무보고 및 2019 예산 승인, 제31대 임원 등 선거 선임 의결

지난해 6월 여의도 63스퀘어에서 개최된 제56회 정기총회에는 정부 고위관계자와 국회의원 등 많은 내빈들과 회원들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지난해 6월 여의도 63스퀘어에서 개최된 제56회 정기총회에는 정부 고위관계자와 국회의원 등 많은 내빈들과 회원들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한국세무사회는 오는 28일 오후 2시 서울 63컨벤션센터에서 제57회 정기총회를 개최한다.
이번 정기총회에서는 2018회계연도 회무보고 및 결산안을 승인받고, 2019회계연도 사업계획에 따른 세입·세출 예산(안)을 의결한다. 또한 ▲선거 연대입후보 부회장 선임(안) 추인 ▲임원의 보수(안) 승인 ▲임원등 선임(안) 승인 ▲기타사항 등에 대한 의결도 함께 치러진다.
정기총회는 예년과 마찬가지로 3부로 구성된다. 많은 회원들이 축제의 장인 총회에 함께하기 위해 오후 1시부터 1차 경품추첨을 진행한다. 1부 경품추첨 사회는 인기 개그맨 김학도씨가 진행을 맡는다.
오후 2시부터는 정기총회 본행사가 시작된다.
이창규 회장의 기념사를 시작으로 내빈 축사, 정부 포상, 우수지방세무사회 및 우수지역세무사회에 대한 시상, 세무사회와 세무사제도 발전에 공로가 큰 회원들에게 주어지는 공로상 및 거북이상 시상이 차례대로 진행된다.
정부포상은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 표창을 비롯해 행정안전부장관, 고용노동부장관, 중소벤처기업부장관, 국세청장, 법제처장 표창이 총 99명의 회원에게 주어지며, 회원 공로상은 본회 추천 대상 50명과 지방회 추천 대상 60명 등 110명에게 주어질 예정이다.
한편 이번 정기총회에서는 제31대 임원등선거에 대한 개표가 이뤄져 2년간 세무사회를 이끌어 갈 집행부가 꾸려진다.
세무사회는 회원들에게 31대 임원선거 투표결과를 발표하고 당선자에게 당선증 교부 및 임원당선 선포를 하게 된다.
당선된 임원들의 인사로 2부 본행사를 마치고 3부 식후행사로 이어진다.
3부는 축하공연 및 2차 경품추첨으로 꾸려진다. 3부 경품추첨 역시 김학도씨의 사회로 진행되며, 트로트가수 박규리씨와 개그맨 김철민씨의 축하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한국세무사회는 정기총회에 참석한 회원들을 위해 안마의자, 에어드레서, 건조기, 공기청정기 등 다양한 경품을 추첨을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세무사신문 제749호(2019.6.4.)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