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안전부는 지방세 신고·납부 시스템인 '위택스'의 홈페이지(www.wetax.go.kr)와 모바일 앱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편하고 지방세 홍보캐릭터 '우쭈쭈'도 만들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납세자가 다양한 지방세 정보를 보다 쉽고 빠르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뒀다.

메인화면에 빠른납부·지방세 바로가기 등 주요 서비스를 카드 형태로 배치해 한 번에 접속할 수 있게 바꿨고, 연간 신고·납부 일정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지방세 연간 캘린더' 기능을 추가했다.

또 '맞춤형 바로가기' 기능을 통해 지방세 연간 일정과 사용자의 이용기록을 분석해 자주 사용하는 메뉴를 월별로 제공한다.

이밖에 신고서 임시저장 기능, 지방세 미리 계산해 보기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추가했다.

아울러 어렵고 딱딱하게 느껴지는 지방세 이미지를 보다 친근하게 바꾸기 위해 홍보캐릭터 우쭈쭈를 개발했다.

강아지와 고양이 등 친근한 동물로 '쿵', '따리', '따', '부' 4개 캐릭터를 만들어 지방세 납부 방법과 세목별 안내, 위택스 이용 요령 등 홍보에 활용할 계획이다.

행안부는 개편 이벤트로 9월 재산세 납부자와 위택스 개선의견을 제출한 참여자 가운데 100명을 뽑아 우쭈쭈 인형을 선물한다.

저작권자 © 연합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